[아이리버 스토리 HD] 6인치 XGA해상도의 위엄.. 전자종이북

XGA급이라면...초기 브라운관 모니터..17인치급의 1024-768정도에 해당하는 나름? 고해상도에 준한다..
현재 6인치 소형 전자잉크단말기에서 XGA해상도를 세계최초로 탑재한 제품이기도 하고..
..
미국 아이리버에서 출시했으며.. 구글북스와 연동이 되는 부분이어서.. 작년 출시즘에..
디스플레이 품질과 제품에 관한 초창기 이슈가 있었다..

그러나... 지금은.. 킨들4세대와 누크..코보(최근에 일본기업으로 합병)..등의 16계조 800-600펄패널의 저가격공세때문에..
타격입고.. 적외선 터치방식의 제품때문에..쿼티자판에 관한 디자인 냉대를 받기도 했으며.. 마이크로SD카드가 아닌 일반형SD카드 슬롯 및....
..




제품디자인과 그 자체만으로는 그냥 평범한 수준급이며...
가장 중요하다고 할수 있는 디스플레이이 해상도의 업그레이드..이부분이 관심이어서..
개인소장용 스캔북활용과 PDF프린트물..웹에서구한 자료..및 아크로뱃PDF drm 책및 epub 책관련 유료책이용과 한정된 전자도서관 이용을 위해..관심이 커져서... 69달러로 인하된 리퍼제품을 미국 아이리버에서 구매대행으로 구입하여 2주좀 넘게 걸려서
도착했다.. 벨킨커버도 좀있으면 올것이고...;;
케이스까지 합쳐서 대략 15만원미만의 금액이 든것 같다..
..



소니 PRS T1 과 아마존 킨들의 시장지배력우위 아래... 국내책 수요에 관한..그리고 개인용도 책보기에 관한 ..소형과 가벼움..그리고 해상도와 배터리..사용시간확보와..시력보호를 위한 명분으로 구입한 HD제품의 개봉기와 외관 샷이다...
,.
다시봐도..얼렁뚱땅..
..
참고로 초기모델인 8그레이의 소리북패널(비즈플렉스)과 조금씩 비교모습도 앞으로 나올것이다..




HD스펙중에 칩셋이 바로 프리스케일 508버전 800mhz 이며
소리북의경우 Cpu: 532MHz ARM11 Core  OS: Windows CE 5.0 Core 이다..그당시 배터리 1500이었으니..
지금 HD의 배터리 1800에 비한다면..상당히 큰 용량이었넹...
운영체제는 HD가 리눅스일것 같고.. 소리북은 wince5.0 코어버전이다. 북큐브의 612모델이 wince 6.0프로버전이었다..
사실 wince 5.0버전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구동력호환이 더 좋았지만..단말기가 많이 받쳐주지못한점이 아쉬웠고..
암튼..HD에 관한 글로 집중하면서..




//
웃기는 일이지만 구글검색해서 소리북관련 입력해보니..예전에 모바일리드에 올린 나의 소리북정보와 위키피디아 정보로 대략 링크된 글들이 많이 보인다.. 네이버블로그 자료 모두 백업없이 작년말에 삭제했었는데..ㅎㅎ
---------------------------------
리퍼비시답게..환경을 생각하는 단촐한 구성품이랄까.. 제품만 파손없이 온다면야..
수령후 후면 케이스부분이 살짝 눈에 안띄게 조금기스난 것 같기도 했지만.. 전반적으로 새제품의 느낌이 강했고..
메뉴얼도.. 자동다운되는 경우라서.. 퀵메뉴얼없는 것 답답하지 않았다..
그야 말로 단순..(서너개 제품들을 써봐서 그런지..전자잉크에 관한 기본적인 특장점)..
..

 뒷면의 전원및 슬립버튼위치에 불만있던 분들도 있고.. 철지난? 미니USB단자채택에 분개한 사람들도 봤다.
마이크로 USB단자였다면 저렇게 불룩 나올필요까지는 없었을 테고...

처음으로 미국에서 여기로 도착했을때의 상태로 부팅하면 ..미국기준시간이 적용되어있고..
기본적으로 구글북스 몇개의 책들이 제공되고 있다..
..
알려진바대로..미국 아이피의 경우 구글북스의 구입및 다운로드가 기기에서 되므로...
와이파이기능은 한국에서는 유명무실하다.. 우회 방식이 있다곤하나..그건 별도 문제..
..무료책이며 컨텐츠가 풀페이지로 보여지며 다운받을 수 있는 보물섬이나 이상한나라의 앨리스등...구글검색으로 epub 또는 pdf를 .. 컴퓨터로 다운받아서.. 외장메모리나 PC연결후 HD에 저장후 볼수야 있다..
..
위 세번째 사진이 이상한 나라앨리스 epub책부분이다..

위의 모습처럼..PC에서 다운받는 방식이 있다..(무료책..보물섬임)


설정메뉴에 보면..아이러니한 것은 아니겠지만... 한글설정이 된다..메뉴랄꺼야 어려운것 없지만...그래도 반가운일임..

와이파이연결 잡으면..자동으로 최신 펌웨어버전확인후..업데이트가 가능하다..
괜히 업데이트했다가..
기본으로 내장된 구글북스..모두..사라지는 지경에..!
..
검색까지는 된다..
결정적으로 다운단계에서..무반응이기때문에... 약만 오름..ㅠㅠ


별도의 전원충전단자가 아닌..미니usb(5핀)단자로 쉽게 충전하는 방식이라서...
컴퓨터USB연결이나..USB전원아답터로 연결해서 충전하면 되는데..충전시간은 완전방전후 재어보진 못했다.
..
6인치라는 고정적인 화면공간에서의 XGA표현력이 어디서  강점을 보일지는.. 예상하고 있지만..
실제 사용상 30센치정도 떨어진 독서활용시.. 미세한 표현력의 깨알 글씨 선명도가..

단순히 읽을 수 있어서 만족하다는 것 이상의 책읽는 느낌으로 다가와야 할텐데.. 그부분이..다시금..고민된다..
깨끗하게 볼수야 있겠으나...얼마나 큰 차이점을 가지는지 말이다..

사용편은 다음글로 이어짐...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