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90] 분해샷 - 의심에서 출발한 상처뿐인 안심? 기타제품

중국산 태블릿들은 잘나가는 품목일수록 초기스펙에서 내세운 부품들을 교묘하게 바꾸는 경우가 많아서..
서비스받거나 항의하기 힘든...해외유저들은..배를 따보기전까지는...그래도 그들의 양심을 믿고 사용하는 것이(불안하지만) 대부분이다. 그러나 1-2만원도 아니고 고생고생해서 어렵게 손에쥔 제품.. 대륙의 속임수까지 당한다면 그 충격은 ..상상함을 넘어 찝찝의 종결이 될것이다.. 결국 마데산이 다 그렇지 하고..어느정도 속아주고.. 사용하기 마련인데.. 그때는 기기에 들었던 조금의 정또한..
쓰레기통으로 버려지는 수준이된다..
쓸마음도..없어지게되는...어디다 하소연할 수도 없고..;;
---------------------------------
본 분해샷은 단순하지만.. 실행에 옮기기까지 주변의 의심촉구.얇은귀.욱하는 마음..삼박자가 맞은 상황에서 ... 소심남이 저지른 일로써.. 분해와 확인.결합에 떨렸던 수고와 고생이 아까워서.. 남기는 글이다.. 귀차니즈미언임에도 불구하고..

제일 궁금했던것 두가지가 포인트되겠다..

1.배터리용량을 속인다는..소문의 진상이 나에게도 적용되는가에대한...상고
2.디스플레이가 정말 아이패드2와 같은 제조품이라는 증거를 찾자..
3.메모리가 DDR 3 라는데..속은건지 눈에 불켜고 확인해보자..

뭐..이런 주제다..
사진나열은 올리다보니 지맘데로..ㅠㅠ 귀차니즘으로 재배열은 없음..

..시작..


그래도  덮개 열고 전체샷은 남겨야하기에... 락칩채용된 그동안 사용된 제품들 특히 중국산들은 마감이 좋다해도 나사의 노출이 가끔 보인다.. 완전 몰입형...나사안보이는 것도 세련되어 보이겠으나..이런형태가 분해할때..그나마 성공?의 기대감을 주기에..
낫다... 그러나..실제...케이스와의 결합은 워낙견고해서..테두리를 벌려 삐집고 분리하는데..엄청난 스트레스가..
그리고 많은 힘과..조심과..상처가..ㅠㅠ 났다.. 또한번 ..ㅠㅠ



영광의 상처라면...말이나 기분좋지만.... 이거원...의심에서 출발해서 괜한 기기 배따고.. 상처까지 입힌..ㅠㅠ
90아 미안하다..이국땅에가지 와서...(그러게 진작 마데산이 신뢰를 쌓아왔다면야..ㅠㅠ)


순서가 좀 바뀌긴 했지만... 이장면은...제품구입시 가장 눈여겨본.. IPS패널의 실체확인이다..
AB0970003 ~ 이렇게 디스플레이 번호가 보인다.. 알리없으니..구글링검색...아이패드2에 들어간 부속품 맞단다..
간혹..6091L-1402B 뭐 이런식의 태그가 있어도..LG의 IPS..즉 아이패드2에 탑재된 디스플레이가 맞다는...




이번에는 그림위에 약간의 설명을 부가했는데... 락칩과 낸드플래시메모리 16G... 그리고 DDR3 메모리.. 엘피다제품의 넘버링을 살펴봤다..모델넘버에 정보가 있으므로...해당 홈페이지를 캡쳐..및 해석..;; 256메가 메모리가 4개 붙어있다.. 즉 1G 램이라는 소리..



터치패널관련 부속..특..정전식터치패널관련 부분이다...10포인트짜리..



마지막으로...관심사항...배터리사양...원래 N90 모델의 스펙정보는 4000 짜리 2개를 장착했다 기재되었는데..
외국 분해샷에도 4000짜리 사진이 보였다..

그러나..나는... 3900짜리...ㅠㅠ 마데 이놈들~....;;(개콘버전)
200mah나 속였다..ㅠㅠ 하지만..원래 살때 케이스에는 오히려 7600이라고 프린팅되어있었던...;;

N90의 정식 박스제품이 아니였기에 빚어진..이러한 의심의 해결...
어쩔수야 없다..
200mah 속은 것 외에는 다른것 속은것 없다고 최면걸고..인지부조화하고... 막 사용할 수 밖에...
----------------------------------------------
분해시 특별히 주의 사항이랄꺼야 없지만.. 분해시 특히 케이스 분리시에..상당한 힘(벌릴때)과 기교가 필요할 듯 하다..
그리고 끼울때는 때로는 과감한 압착이..;;

본인책임이다..
케이스를 열면 반드시..기스는 날것이다..서비스대상이 안되겠지..작은 기스든 큰기스든..;;

이상 끝....;;

덧글

  • 문외한 2012/01/27 16:29 # 삭제 답글

    n90 구매를 고려하는 중인데, 사게 된다면
    아무래도 무한그너머님과 같은 로고 없는
    자칭 oem제품이 오게 될 확률이 높은 거 같아서 문의합니다.
    그동안 써보니까 어떠세요?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상 무슨 문제라도 있는지요?
    내수품(?)과 다른 결함이라도 보이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요즘 테크라스트 a10에 대한 관심들이 매우 높은데
    hdmi가 없다는 걸 제외하고 n90이 그보다 떨어지는 점이 있는지도
    알려주시면 고맙겠네요..
  • 무한그너머 2012/01/31 19:11 # 답글

    답글이 늦었네요...
    품질검사부분이 원래 위엔다오 정품과 다를수 있다는 걱정때문에... 부득이하게 뜯어본것 입니다.
    펌웨어설치부분이나 기타 다른 품질부분이 별차이가 없었고..마감상태도 좋았습니다.
    ..위에서 나온것 처럼..8000mah가 아니라는 점이 달랐지만.. 이부분은 당초 박스에 기재된 프린팅부분보다 위라서 거짓은 아니었지만... 중국싸이트에서 구매할때는 8000이라는 글귀가 있었기에.. 거짓된 부분이지요..
    ..
    a10의 경우도 가볍고..다양한 확장단자까지 나온 제품이고 hdmi출력까지 되는데(반드시 1080p출력이상 해상도화면이어야함)..
    8G이고 배터리가 6000입니다..
    가격도 24만원선에서 구해볼수 있는데...
    ..
    일단 내장공간이 16기가라는 점과 배터리가 더크다는 것.. 그리고 슬림하다는 점(후판이 메탈이라서 좀더 뽀대?)..
    그리고 중국유저들의 포럼이 좀더 활성화된점.. 여차하면 cube 사의 펌웨어로도 업글할수가 있죠..

    ..문제는 제품을 보다 손쉽게 안정품으로 구할수 있는가인데요...Kpug 들러보셨다면... A10 구입에 관한 최근 글들이 많이 있으니.. 참조해보시고..
    ..
    가격차이는 구매대행해서...7~8만원차이납니다.(정품기준..저같은 경우의 제품이라면 5만원정도 차이나겠네요..)
    ..
    정품을 구매하시고... 메모리나 배터리 용량 속이기 방식으로 복불복 걸리지 않도록 하는 게 좋겠지요... 정품도 그런 경우 있다고 하지만.. ㅎㄷㄷ
  • 문외한 2012/02/02 18:31 # 삭제 답글

    제품마다 일장일단이 있군요.
    중국 판매사이트 보니까 심지어 처음엔 ips더니 잘 팔리니까 바꿔치기했다는
    소리까지 있어서 저절로 헉 소리가 나네요. 하하
    답글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